산새의 하루
좋은 하루되십시요

관광후기

대구 4차 순환도로 개통 ( 차량 투어 )

산새1 2022. 4. 6. 05:53
반응형
SMALL

 

대구 4차순환도로 개통 

성서- 읍내·서변- 안심 구간 총 32.5km 4차선  유로 도로는

2014년 3월 착공에 들어가 이번에 개통된 구간은 총 연장 61.6km중 현재 운영 중인

29.1km를 제외한 성서-읍내, -서변- 안심 구간 총 32.5km의 왕복 4차로

착공 8년만에  완공한 도로이다.

 

진·출입 시설로는 분기점 2곳(칠곡, 상매),

나들목 8곳(지천, 동명동호, 달서, 다사, 북다사, 서변, 파군재, 둔산)으로 

달서 나들목- 동명·동호 나들목(20.31㎞)과 서변 나들목-상매 분기점(12.21㎞) 구간 

총 61.6㎞의 대구 외곽 순환도로가 하나로 연결되었다  

 

지난3월  31일 개통한 대구 4차순환도로를  한바퀴 돌아본다.  

 

달서 ic 진입로 1 

대명 유수지  옆 으로 바로 올라가는길과  

달서 IC 진입로 2

개상듬 네거리  우측응ㄴ 성주 방향  일반도로이고 좌측 지하차도로 들어가며는 

좌측 1진입로와 만나 지고 성서공단  열병합 발전소  옆길로 대구 4차 순환도로

차량투어가 시작된다. 

지하 도로  올라가니  좌측은 낙동강과  금호강 이 만나지는 달성습지이고   

우측은  성서 공단이다. 

강정보 방향으로 금호강 다리로 건너 둑길로 이어간다,. 

 우측이  궁산이고  좌측은 다사 죽곡리 이다. 

 왕복 4차선으로  도로변 벗꽃이 만개하여 드라이브 코스로 

속이 시원하고  기분까지 업된다. 

동물 이동로 터널을 지나가니 

대구4차순환도로 다사 IC에서 진입이 가능한 북달성 톨게이트

북달성  톨케이트 

달서 IC에서 다사 IC까지의 거리는 3.25㎞로 . 다사 IC에서 통행권을 받아 

달성군 다사읍 주변 순환도로 나들목이 2곳이나 들어서 경부고속도와

중앙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을 크게 높이게 되었다고한다. 

북 다사  성셔 5차단지  출구 

달서 IC부터 북다사 IC 인근에는 성서 4· 5차 산업단지 등 제조공장이

밀집해 있어 물류에 큰 도움이 돤다고하고 .

다사면 박실마을뒤산 용산과 박산 라인 

다사 터널 이 바라보이고 

아래 상세 지도

시작지점  한국난방공사  대구지사  개상듬 네거리에서 시작하였다. 

 

 

 

다사 터널지나 2.4km 에  경부 고속도로로 바로  탈수있다.

다사터널 .

 4차 순환도로이용시  경부고속도로는 칠곡나들목과 상매분기점에서 연결되고,

중앙고속도로는 동명 동호분기점과 상매분기점에서 각각 연결된다.

칠곡 JCT에서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되고 

칠곡 JCT에서 경부고속도로로 갈아타면 칠곡물류센터와 금호택지지구로

바로 갈 수 있기도하고 .

졸음 쉼터  표시판을 보고 

박산 터널을지나  졸음 쉼터가있는 가정리 

졸음쉼터 

잠시휴식을하고  우측산이  대구 사격장 뒤산 가정산 /  백세공원 자락에 위치한다. . 

잠시  주변을 둘려보고 다시 출발하여   

이곳에서 주의할것이있다. 

하이패스차량은  바로가도되지마는  현금이나 교통카드이용차량은 

우측으로  내려가  1차 정산하고  다시  순환도로로 올려야한다. 

남 칠곡 톨케이드 가기전  지천 터널 

 

중앙고속도로와 바로 연결되는 곳이다. 

칠곡 JCT에서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지천 IC를 지나 중앙고속도로와 연결되는

동명·동호 IC까지 8.5㎞거리이다.  우측으로 칠곡 아파트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칠곡으로 내려가 동명·동호 IC에 도착하니 칠곡경북대병원 옆으로 일반도로로 내려선다.  

기존 일반 도로와 공동사용으로  순환도로는  국우 터널을 같이 이용한다.  

 육군 50사단, 칠곡4택지개발지구, 도남국민임대주택단지를

거쳐 국우터널을 지나니 서변 IC가 보였다

대구4차순환도로 서변 IC와 파군재 IC 사이의 연경터널을 지나간다. 

서변 IC부터 4차 순환 도로의 종점인 상매 JTC까진 총 12.21㎞ 구간이다.

칠곡 경대 병원에서  동. 서변동 지도 

  봉무 졸음 쉼터 을 지나고  

다시 파군재 IC를 지나 

서변동에서 파군재을지나  둔산까지  지도 

도동터널 

둔산 IC까지 6.23㎞ 거리에  연경·도동·둔산 등 4개 터널

터널이 연속으로 나와 일반 고속도로로 착각을 하는곳이다. 

와곽 순환도로  종점 안내판이 보이고  

 종점인  월암 톨키드 상매 JCT에 당도했다.

상매 JCT는 경부고속도로 뿐 아니라 대구~부산고속도로와도 연결되는 지점이기도하다. 

 

 

 

도동에서 율암 톨케이트을지나 범안대교까지 지도 

인근에 대구혁신도시가 위치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공기업 직원과 주민들의 도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서부터 일반도로로 가다가 

율하 범안대교에서 범물까지  기존 유료도로을 이용한다. 

범물까지 고모요금소 ,  삼덕요금소 ,각각  300원씩  두번 정산한다. 

4차 순환도로는  기존도로 안심 범물 유로도로을 이용하고 

유로 도로는 파동 고가도로을 지나  앞산 터널로 진입한다 

통행로 1500원 

범물동  을지나 

앞상 터널구간 

 

앞산터널을 지나 대곡동 복개도로따라 

상인에서  유천교까지  일반 도로을 이용한다. 

유천교울지나 

성서 공단  열병합 발전소가 보이고 

유천교에서  출발지점 성서 개상듬 네거리 

4차 순환도로 출발지에 도착    자동차 투어을 마친다. 

이번에 개통하는 4차순환도로가 달서구 월배, 달성군 다사, 북구 칠곡, 동구 혁신도시 등

대구 외곽 부도심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간 요금표 

총거리 62.5km 에  1시간 반정도 소요 

 

123

반응형